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통영시 희망회복자금 확인 지급 온라인 신청 안내“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 신청하러 오세요”

통영시는 시행 중인 희망회복자금 확인 지급에 대해 온라인 신청을 어려워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신청을 도와준다.
 
중소벤처기업부서는 코로나19 방역조치 등으로 피해를 입은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희망회복자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신속 지급을 받지 못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확인 지급을 실시하고 있는데 신청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다.

확인 지급은 현재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고 증빙서류 업로드가 필요해 컴퓨터 사용에 애로가 있는 고령층 소상공인을 위해 지역경제과에서 접수 대행 창구를 운영하며, 도움이 필요한 소상공인은 필요서류를 구비해 지역경제과로 방문하면 신청을 도와준다.

그러나 온라인 인증불가, 타인 계좌 수령, 계좌 압류 등의 사유로 신속 지급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방문해 신청해야 되며, 오는 15일부터 희망회복자금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통해 방문 예약해 18일부터 방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희망회복자금 지원에서 누락되는 대상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홍보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재 기자  polaris3331@gmail.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희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