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사천시 ‘서울 아덱스 2021’ 참가항공부품기업 해외수주 활동 지원

사천시가 지역 내 항공부품 업체의 해외시장 개척과 절충교역 지원을 위해 1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5일간 서울공항서 열리는 ‘서울 아덱스(ADEX)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사천시 홍보와 기업의 해외 수주 지원,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해 사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와 항공산업 부품기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부활의 항공산업, 한국 주식시장의 주인공이 된다’는 주제로 대한민국 대표 금융 유튜버 염승환 주식 전문가와 함께 하는 ‘사천시 투자콘서트’를 개최한다.

코로나19 이후 국내·외 항공제조 산업의 회복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사천시 투자콘서트’는 오는 20일 1시간가량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신청자에 한해서만 입장이 가능하다.

‘사천시 투자콘서트’는 E트렌드 채널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강연 후에는 사천시 유튜브 채널인 ‘사천TV’를 통해 온라인으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염승환 강사는 구독자 80만 명의 대한민국 대표 금융 유튜브 채널 E트렌드와 tvN 프리한 닥터W의 대표 패널이자 베스트셀러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 질문 톱 77’, ‘투자의 신세계’의 저자다.

시 관계자는 “서울 ADEX 2021 기간 동안 사천시 항공부품 기업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항공산업에서 사천시가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ADEX를 포함한 국제행사 참여를 확대하고,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 ADEX는 지난 2009년 처음 개최된 이후 2년마다 열리는 항공 행사로 30개국에서 약 400개의 방위산업 기업들이 참여하며, 사천시서는 독립부스를 운영하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비롯해 모두 14개 항공업체가 참여한다.

김효정 기자  khj@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