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
거창군 복합문화단지 주차장 준공식200대 이상 주차공간 확보…복합문화단지 주차난 해소 기대

거창군은 구인모 거창군수, 김종두 거창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도의원, 문화원장, 전수관장, 예총지회장, 아림예술제위원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복합문화단지 주차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거창문화원 울림소리 풍물패의 식전공연, 국민의례, 경과보고, 구인모 군수 기념사, 김종두 군의장의 축사, 라인댄스와 색소폰 연주 축하공연,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지난 2019년 10월 복합문화단지 주차장 확장계획을 수립하고, 총 13억 원의 사업비로 지난 1월에 착공해 지난달 완공했으며 복합문화단지에 있는 박물관, 문화센터, 문화원, 전수관을 찾는 이용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주차장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주차장은 일반차량 101면, 경차 10면, 임산부 6면 등 총 117면을 추가로 조성해 기존 86면을 포함해 총 203대 주차가 가능해졌다.

구인모 군수는 “거창의 문화 핵심 거점인 복합문화단지의 주차장을 확장해 이용객의 편의를 증진해 더 많은 군민이 질 높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며 “복합문화단지의 활성화를 위해 편의 시설 점검을 더욱 철저하게 하고 좋은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거창군은 복합문화단지 주차장 증설을 통해 향후 이용객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며 주차장을 무료로 운영해 많은 이용객들이 복합문화단지를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강종금 기자  kjk9266@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종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