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
하동군 ‘2021 지리산 회남재 숲길 걷기’ 행사23일부터 내달 7일까지 비대면 자율 걷기…이벤트·볼거리 풍성
코로나로 지친 일상 지리산 회남재 숲길 걷으며 시원하게 날려요

하동군은 오는 23일부터 내달 7일까지 15일 동안 지리산 청학동과 악양면을 잇는 해발 740m의 회남재 일원서 ‘2021 지리산 회남재 숲길 걷기’ 행사를 갖는다고 20일 밝혔다.

회남재 숲길은 조선시대 이전부터 하동시장·화개장터를 연결하는 산업 활동 통로이자 산청·함양 등 지리산 주변 주민들이 널리 이용하던 소통의 길이었으며, 지금은 주변의 뛰어난 풍광을 즐기며 등산과 걷기 동호인으로부터 사랑받는 전국의 걷기 명소 중 하나다.

‘지리산 가을, 하동을 걷다’를 부제로 한 이번 회남재 숲길 걷기 행사는 지난 2014년 처음 열린 이후로 올해 8회째를 맞았으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자율참여 걷기 행사로 진행된다.

걷기 행사는 총 3개 코스로 진행되는데 회남재 입구에서 회남정을 돌아오는 왕복 12㎞ 코스와 입구에서 회남정을 거쳐 묵계초등학교 또는 악양등촌 청학선사로 빠지는 편도 10㎞ 2개 코스가 있다.

행사 첫날에는 ‘보이스트롯’에서 2위를 한 김다현이 ‘김다현길 선포 1주년’을 기념해 직접 하동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숲길을 걸을 예정이며, 회남재 게임이 진행돼 게임에 참여할 수 있고 모두 통과 시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회남재 입구와 회남정에는 포토존을 설치하고, 숲길 곳곳에 조형물들을 설치해 추억이 될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공간도 배치된다.

특히 이번 숲길 걷기 행사는 완주 이벤트가 확대 개최되는데 완주자 선착순 1000명에게 모바일 기념품이 지급되고, 삼성궁 1000원 할인, 비바체리조트·레일바이크 20% 할인이 진행된다.

이벤트는 모바일 QR코드 인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회남재 입구에 설치된 배너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이 이벤트들은 행사기간 내만 진행된다.

그 밖에도 ‘숲길 참여 인증샷 포토 콘테스트’, ‘나도 회남재 홍보대사 콘테스트’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2022하동세계차엑스포 홍보부스, 하동 특산물 판매 부스가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비대면 자율참여 걷기 행사를 통해 관광객에게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김성도 기자  ksd@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