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스포츠
제15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아이핏핏 온라인 플랫폼 활용…초·중·고 2000명 참가

경남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자발적 체육활동 행사인 제15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개최했다.

‘신체활동으로 만드는 최고의 백신, 아이핏핏 프로젝트’라는 구호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달까지 열린 2학기 교육청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서 지원청 대표로 선발된 2000여 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농구(자유투), 줄넘기(이중 뛰기 릴레이), 드론 축구(드론 슈팅 릴레이) 등 총 10개 종목에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경남교육청은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아이핏핏’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해 대회 참여와 운영 효율성을 높였으며, 플랫폼에는 대회 종목별 시범 영상과 참가 요강, 경기 방법, 음원 파일 등이 올려져 있다.
 
대회 참가 학생들이 최종 수행 영상을 아이핏핏 플랫폼에 대회 당일 올리면 심사를 거쳐 내달 중에 경남교육청 유튜브를 통해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심현호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이번 대회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한 학생 신체활동 위축과 체력 저하 문제를 해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참가 학생들은 우정을 쌓으며 스포츠의 다양한 가치를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혜림 기자  qaws5911@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혜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