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제277회 함안군의회 임시회 폐회

제277회 함안군의회(의장 이광섭) 임시회가 제2차 본 회의를 끝으로 폐회했다.

제2차 본 회의서는 조례안 32건(원안 가결 28·수정 가결 4)과 일반안건 6건(원안 가결 5·수정 가결 1), 올해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을 의결했다.

의원발의 조례안 7건 중에서 이관맹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함안군 국어 진흥 조례안’은 조례 제명을 ‘함안군 한글 사랑 조례안’으로 변경해 수정 가결했으며 ‘함안군 계획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태양광 발전 시설의 개발행위 허가 시 이격 거리 적용 예외 조항을 신설하는 것으로 농지이용시설을 편법적으로 악용하는 사례가 있다는 집행부 의견을 수렴해 경지정리구역 내 농지이용시설은 건축물 사용승인일로부터 3년이 경과되고, 경과 기간 내 영농기록 제출을 추가해 수정 가결했다.

이어 집행부 제출 조례안 25건 중 ‘함안군 노인복지회관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포함한 23건의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함안군 제 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자구 수정, ‘함안군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조례안’은 군민의 건건한 음주문화 조성과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금주구역을 지정 시 ‘의회 의견을 반영한다’를 추가해 수정 가결했다.

마지막으로 일반안건 6건 중에서 ‘함안군장학재단 장학기금 출연 동의안’을 포함한 5건의 안건을 원안 가결하고 ‘올해 제4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 계획’(안)은 ‘무진정 제2주차장 조성’과 ‘함안군 먹거리 통합지원센터 건립’은 보완이 필요해 삭제, 수정 가결했다.

추봉엽 기자  cby@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봉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