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찾아오는 1일 체험형 수련교육활동덕유학생교육원 코로나19 대응 찾아오는 수련교육활동 실시

경남도교육청 덕유학생교육원(원장 서화식)은 코로나19로 위축됐던 교육활동의 정상화와 코로나 일상에의 적응의 일환으로 체험 활동을 계획해 운영했다. 

지난 4월1일부터 이달 3일까지 창선중학교 외 28개 학교의 입교한 학생(1503명)을 대상으로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 및 개인위생을 기반으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건강한 교육 프로그램(양궁, 골프, 스포츠클라이밍, 오리엔티어링)을 안전이 철저히 확보된 가운데 실시했다.

올해 찾아오는 수련교육활동은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에서 도내 서부권(11개 시·군) 중학교를 대상으로 1일 체험을 통해 코로나19 상황과 일상생활에서 오는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남덕유산(1507m) 국립공원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바른 인성과 도전정신, 배려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본원에서는 양궁, 골프, 스포츠클라이밍 외에 전통+미션, 오리엔티어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해 학생들의 심신을 단련하는 활기찬 체험학습이 되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뿐만 아니라 ‘에코 숲 힐링!(남덕유산 생태탐방)’이라는 특색과제를 운영해 우리 고장의 중요한 자산인 남덕유산의 특산물 및 동식물의 분포를 이해하고 자연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서화식 원장은 “수련교육활동을 통해 코로나19와 학업으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학생들이 조금이라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더불어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해 방역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찾아가는 수련활동도 확대 실시해 맞춤식 1일 체험 수련교육활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태수 기자  ht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