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도교육청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 워크숍심미 감성 키우는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경남도교육청은 공감홀서 심미 감성을 키우는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워크숍에는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 지원팀, 예술교육 톡톡 나눔터 지원단, 거점 오케스트라 담당교사, 교육청 업무 담당 장학사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 예술교육 관련 사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체계적인 지원 방안과 협력체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열렸으며,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핵심 주체의 문화예술교육 인식을 높이고, 공감대 형성을 통한 학생의 심미 감성 역량을 키우는데 그 목적이 있다.
 
워크숍은 경남 학교 예술교육 이해,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 사례 나눔·방안 모색, 영화로 하는 문화예술교육 강연, 예술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학교 예술교육 정보 공유·홍보 플랫폼인 ‘예술교육 톡톡 나눔터’ 운영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협의해 함께하는 경남 예술교육 추진을 모색했다.

심현호 체육예술건강과장은 “미래사회는 창의력과 공감 능력을 갖춘 인재를 요구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심미 감성 역량을 키우고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이 기자  hjl_0313@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진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