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통영교육지원청 고교 학점제 연수 시행맞벌이 가정 저녁 고교 학점제 연수…참여 희망 쇄도
고교 학점제 준비…초·중학교 교원·학부모 함께 동참

통영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 학점제 연수를 실시했다.

‘고교 학점제 시행!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라는 제목으로 실시된 연수는 코로나19 상황에도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 참석 문의가 쇄도했으며, 맞벌이 가정을 위한 저녁시간 연수는 예상 인원을 훨씬 초과하는 참석 희망을 보였다.

연수 내용은 ‘고교 학점제 왜 필요한가?’와 ‘고교 학점제 어떤 관점에서 바라볼 것인가?’, ‘고교 학점제 정책 알기’, ‘고교 학점제 기반 조성 얼마나 진행됐나?’, ‘학생 진로를 위한 과목 선택 방법’, ‘학교와 가정에서는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등으로 구성됐다.

고교 학점제 통영권역으로 고성·통영·거제 거점교육청인 통영교육청은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거제 5회, 통영 7회, 이달 말 고성 2회 등 고교 학점제 안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원격연수 1회, 대면 연수 16회를 실시했으며, 이달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고교 학점제로 인해 오는 2025년 이후 달라지는 졸업기준, 평가 방식, 진로에 따른 선택과목 등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초·중학교 관리자들은 체계적인 진로교육과 기초학력 강화가 절실하게 필요함을 공감했다.

류민화 교육장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의 적성과 진로를 찾고, 다양한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뜻을 모을 때 고교 학점제는 성공적으로 안착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규 기자  lsg@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