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함양군 겨울철 시설하우스 사전 관리 당부한파·폭설 피해 최소화 일상점검·관리 홍보 지도

함양군은 최근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며 본격적인 겨울철이 다가옴에 따라 시설 하우스의 한파·폭설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 관리를 당부했다.

한파 시에는 열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부직포 등을 덮어 보온해야 하며, 폭설이 예상될 경우 시설 하우스의 끈을 팽팽하게 당겨 묶고 보강시설을 설치해 골조 파손·붕괴를 방지해야 한다.

겨울철 폭설로 인한 시설하우스 파손·붕괴는 내부 재배작물에 습해, 저온장해 등의 피해를 입힐 수 있어 하우스의 골조, 비닐은 수시로 점검·보완해야 하며, 신규 하우스 설치 시 내·재해형 규격에 따라 시공해 사전 예방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

한파가 지속될 경우 난방으로 인한 전력 사용량 급증으로 화재 발생 위험이 있기 때문에 온풍기 등 가온시설 또한 수시로 점검하고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소화기 비치 등 안전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군 관계자는 “최근 이상 기온으로 기상상태가 급변하고 있어 겨울철 재해로 인한 시설하우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일상점검·관리가 중요하다”며 “겨울철 시설하우스 관리 부주의는 내부 재배작물의 피해는 물론이고 인명피해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농업인들에게 홍보·지도를 적극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태수 기자  ht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