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합천
내달 4일 황매산 군립공원서 에코 힐링 트레킹 진행‘합천 겨울 동행’과 함께 불우이웃 돕기 참여해요

합천군은 내달 4일 황매산 군립공원서 ‘2021 합천 겨울 동행 (에코 힐링 트레킹)’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내용은 ‘2021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대상(대통령상) 수상한 ‘철쭉과 억새 사이’ 건축물에서 트레킹을 시작해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A코스(황매산 하늘계단 상단 산불감시초소)에서는 달고나 게임이 B코스(별빛언덕-소나무 포토존)에서는 포토 이벤트가 잔디광장에서는 유명 DJ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스탬프 투어 및 코스별 미션 완료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단계적 일상 회복을 맞아 백신 접종 완료자(2차 접종 후 2주 경과자) 또는 72시간 내 PCR 검사 결과(음성) 확인이 가능한 456명의 참가자를 내달 3일까지 선착순 온라인 포털(네이버, 쿠팡, yes24)을 통해 사전접수(참가비 1만 원)로 진행하며 접수된 참가비는 합천군민을 위한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활용할 계획으로, 참가자 전원에게는 당일 현장에서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황매산은 해발 850m 주차장까지 연결도로가 잘 조성돼 있어 자동차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고 트레킹 길도 잘 만들어져 있어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는 산으로 가족 동반 산행 코스로도 유명하다.

문동구 합천군 관광진흥과장은 “에코 힐링 트래킹에 걸맞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황매산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황매산은 CNN이 선정한 한국 방문 시 꼭 가 봐야 할 50선에 선정된 곳으로 오랜 세월 산행 서적이나 관광 지도에서 찾기 힘들 정도로 이름이 알려져 있지 않았던 덕분에 아름다운 골짜기와 멋진 능선, 평원이 그대로 남아있는 자연 그대로의 관광지다. 

사계절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합천의 대표 명산인 황매산 군립공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에도 포함돼 있으며, 자연경관과 더불어 밤하늘에 보석처럼 쏟아지는 은하수명당으로도 자리매김하고 있어 이번 겨울 트레킹은 더욱 기대가 된다.

권희재 기자  polaris3331@gmail.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희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