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도교육청 특수교육원, 2021 특수교육 교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빠르게 변화하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조망해보고, 다가올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과 자신을 혁신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에 대한 해답을 찾고자 특별한 자리가 마련됐다.

경남도교육청 특수교육원(원장 이석희)은 도내 특수교육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1 특수교육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집합과 실시간온라인으로 동시에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국내 최초 기업형 장애인 오케스트라인 창원한마음병원W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시작으로 문을 연 뒤, 강동선 국제공인행동분석가(BCBA)의 행복한 교실을 만들기 위한 교원의 장애학생 행동중재 지원 방안에 대해 강의가 이뤄졌다.

이어서 ‘제4차 산업혁명시대, 나를 혁신하라!’를 주제로 구글 조용민 매니저의 특강이 진행됐다. 조용민 매니저는 집합과 실시간온라인연수에 참여한 특수교육 교원들과 소통하면서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사용자 친화적 사고 및 태도에 대해 강연했다. 

또한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와 혁신적 사고의 방법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제안했다. 이날 강연을 통해 특수교육 교원들은 학습자 중심에서 사고하는 방법과 전략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를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석희 경남도교육청 특수교육원 원장은 “오늘 강연으로 특수교육 교원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사회와 교육 현장 속에서 자기 자신을 뒤돌아보고 새롭게 앞으로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을 가지게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혜림 기자  qaws5911@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혜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