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밀양교육지원청 고교교육력 제고 위한 간담회2022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실시·고교 교육력 제고 방안 등 논의
2023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따른 공동대응 계획 마련

밀양교육지원청은 밀양 중학교-고등학교 입학설명회 및 밀양 지역 고교교육력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간담회는 지역 내 중3 학생의 올바른 고교선택을 위한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밀양지역의 고교 교육력 제고와 교육회복을 위해 밀양교육지원청이 주관했다. 

김정희 교육장을 비롯해 밀양 지역 내 20개 중·고등학교 학교장, 교사,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등이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경청하며, 의미있는 제안과 토론을 이어갔다. 

코로나19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해 비대면으로 네이버 밴드 ‘2022 밀양 고교입학 설명회’ 방송을 통해 실시간 정보도 제공했다.

1부는 밀양 지역 내 고등학교의 입학설명회가 있었는데, 학교 특색 교육과정 안내, 장학금 제도, 입시·진로 성과 등의 학교 정보를 제공했다.

2부는 밀양 고교교육력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고교평준화 등 밀양 고교입학 제도 개선 방안 제시 ▲2023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른 공동적 대처 방안 제안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차별화 요청 ▲기초학력 증진 방안 등 현실적 문제를 돌파할 제언들이 쏟아졌다.

교육관계자들과 학교장은 본 간담회의 결과 공유를 통해 내년 교육 계획에 그 문제점을 개선해 반영하고 공동 대응하기로 했으며, 밀양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TF를 구성해 지원할 계획이다.

본 간담회에 참석한 중학교 학부모는 “밀양의 모든 고등학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였으며, 각 학교의 부단한 노력과 성과를 통해 밀양교육에 대한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고 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성과를 이뤄 주신 선생님들에게 큰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진학도 1등! 취업도 1등! 우리 밀양의 고등학교로 입학해 주십시오”라며 열띤 홍보를 아끼지 않았다.

최미숙 기자  cms@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