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합천
합천군 농업창업단지 입교생 모집

합천군은 귀농·귀촌인의 체류공간·각종 영농교육,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조성한 농업창업단지 입교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주거동으로 원룸형(40㎡) 10세대와 투룸형(50㎡) 5세대, 여가 창작소 2개동, 개인‧단체 텃밭, 공동 정원, 실습교육장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모집 기간은 내년 1월20일까지로 신청자는 먼저 현장 시설을 필히 방문한 후 합천군 농업기술센터 농정과 귀농·귀촌담당에 방문 접수를 하면 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우편 소인분에 한해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 중인 65세 미만인 자로 합천군으로 이주해 귀농을 하고자 하는 역량 있는 도·시민이다.

입교 기간은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으로 기간 내 각종 이론‧실습 교육, 체험 영농프로그램 등을 이수하게 되며, 기간 내 교육비와 시설(주택) 이용료는 원룸형은 월 20만 원, 투룸형은 월 25만 원으로 보증금은 300만 원 동일하다.

합천군은 전입 가족수가 많고, 젊은 세대를 우선 선정한다는 방침으로 서류 평가 60%와 면접 평가 40%를 거쳐 고득점 순으로 선발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합천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문의는 합천군 농업기술센터 농정과 귀농·귀촌담당으로 하면 된다.

권희재 기자  polaris3331@gmail.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희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