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
거창군 올해 산림소득분야 지원 사업 신청 접수임업인 안정적인 소득창출…군비 보조사업 확대 지원

거창군은 단기소득 임산물의 안정적인 생산 기반 확충과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임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한 올해 산림소득분야 지원 사업을 산림과 또는 읍·면사무소 경제산업담당을 통해 내달 4일까지 신청 접수 받고 있다.

신청대상 사업은 임산물 택배비 지원 사업, 임산물 종자·종묘 지원 사업, 임산물 포장재 지원 사업, 표고버섯 톱밥배지 지원 사업,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 사업(소액) 등 5개 사업으로 1건당 2000원 정액을 지원하는 임산물 택배비 지원 사업을 제외하고 모두 보조비율이 50%다.

특히 거창군은 국·도비 보조사업의 지원 사각 요소를 해소할 수 있는 올해 임업분야 신규 사업 발굴을 통해 지원 요건이 완화된 순수 군비 보조사업 확대해 많은 임업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사업별 신청 기간·자격, 지원 조건 등은 거창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산림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군은 산양삼의 안전성 강화·생산자 수수료 부담 경감을 위해 생산자 또는 생산자 단체가 한국임업진흥원의 생산적합성 조사(토양·종자·종묘)·품질검사에 합격한 건에 대해서 검사 수수료를 지원하는 ‘산양삼 생산과정 확인 제도’ 사업을 통해 거창 대표 임산물인 산양삼의 품질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강신여 산림과장은 “사업 추진에 대한 의지와 능력 있는 임업인 등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단기소득 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거창군 임산물 품질향상·임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태수 기자  ht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