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산청
산청군농업기술센터 온라인 농업인 실용교육 참여자 모집28일까지 접수…11개 과정 비대면 교육

산청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8일까지 ‘올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딸기와 고품질 쌀 등 전문강사들을 초빙해 작목별 재배기술·농촌자원 활용법에 대해 안내하며, 군농업센터는 영농 핵심기술 보급을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내달 9일부터 23일까지 11개 과정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며, 교육과목은 사과, 딸기, 단감, 농촌자원, 양파, 고품질 쌀, 블루베리, 한우, 샤인머스켓, 양봉, 농기계 분야로 농업인들의 요구에 맞춰 구성됐다.

강의는 유튜브 비공개 채널을 활용해 진행돼 수강희망생들에게 밴드를 통해 링크를 공유하는 형식으로 교육 참가자들은 개인 휴대폰이나 PC를 활용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 기간 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교육 특성상 반복해서 청취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수강신청은 오는 28일까지 각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군농업기술센터 농업육성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비대면으로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빠른 시일 내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돼 최신 시설을 갖춘 미래생명관에서 농업인 교육이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태준 기자  ktj@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