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
통영시 자원순환과·읍·면·동 환경담당자 간담회 열어

통영시가 청결한 도시환경 조성의 밑거름이 될 15개 읍·면·동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2022년 1월10일자 인사발령과 관련해 청소업무 담당자 다수가 변경됨에 따라 우리 자원순환과의 현안업무에 대해 안내하고 불편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클린 통영 구현을 위해 통영시에서 중점적 추진하고 있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기 설치 홍보, 생활쓰레기 배출홍보 및 청결활동, 읍·면·동 환경정화활동 평가, 불법투기 행위 근절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불법투기 감시계도용 CCTV 작동 방법 등을 읍·면·동 직원들에게 안내했다.

또한 간담회 이후 자원순환과 및 읍·면·동 환경담당자 15명은 통영시 환경자원화센터를 방문해 폐기물의 발생 및 처리 과정 프로세스를 직접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미수동 이연성 직원은 “청소 업무를 하다보면 힘든 점도 많지만 간담회 및 자원화시설 방문을 통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고, 담당업무의 중요성을 깨닫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를 주재한 김상배 통영시 자원순환과장은 “클린통영 구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읍·면·동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공직자로서의 사명감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청소업무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상규 기자  lsg@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