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하동 화개초왕성분교장 설명회·학부모 총회학부모회장 감사패 전달

하동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은 올해 왕성 교육 설명회·학부모 총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가 연계한 원활한 학교교육과 배움으로 끼 채우고 나눔으로 성장하는 왕성 행복교육 안내로 학교 살리기를 위한 홍보의 장과 학부모와의 유대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왕성 교육 설명회에 앞서 KBS1 TV ‘비닐회담’에 방영된 왕성분교 입학식, 전교생 자전거 투어와 승마활동, 시골 학교의 좋은 점에 대한 학생들의 인터뷰 동영상을 보면서 특색 있는 학교교육 활동과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에 학부모들은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코로나19에도 참석한 학부모에게 아이 사랑에 대한 교직원 한 분 한 분의 특성을 살린 소개와 학생 맞춤형 기초 소양 함양, 꿈과 희망을 디자인하는 독서교육, 미래 대비 역량 함양으로 ‘배움으로 끼 채우고 나눔으로 성장하는 왕성 행복교육’ 운영에 대해 안내했다.

학부모 총회에서는 지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학교교육 활동을 위해 애써준 학부모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올해 학부모회장과 임원을 선출해 왕성 행복교육 구현을 위한 학부모회의 의지를 다졌다.

각 교실에서는 학급 교사의 학년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와 학생에 대한 맞춤형 개별상담으로 학부모와의 소통과 공감의 기회가 됐다.

학부모회장은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자 하는 교직원의 노력이 돋보이는 자리였으며, 아이들의 꿈과 끼가 자라는 왕성만의 특색 있는 교육 활동이 기대돼 아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학교 살리기를 위해 학부모회와 동창회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효정 기자  khj@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