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거제옥포고 교육과정·진학설명회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학년별 3차례

거제옥포고등학교는 코로나19 시국으로 인한 학력격차, 자녀들의 학교생활과 진학 등 막연한 두려움과 걱정으로 고민하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년의 특성에 맞게 교육과정·진학설명회와 담임과의 면담을 3일간 3차례 걸쳐 개최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혼란 속에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면서 진로 진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3차례 걸쳐 교육과정·진학설명회를 개최해 학부모들의 긍정적 호응을 얻었다.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특색활동을 비롯해 내년 대입전형과 전략을 안내했으며, 2학년 학부모들 대상으로 2학년 특색활동과 오는 2024 현장형 대입전형, 1학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5 대입전형과 슬기로운 고교 생활을 주제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학년의 특성에 맞는 학교 교육과정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자녀들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안내했으며, 학년별 대입전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진학에 대비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그동안 시·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담임 선생님과의 만남이 어려웠던 학부모들은 담임교사와의 면담을 통해 자녀들의 학교생활과 교우관계뿐 아니라 진로 상담을 할 수 있어 크게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어 학교의 교육과정과 맞춤형 대입전형 정보를 얻게 돼 학교를 신뢰하게 됐으며, 사회와 대입의 변화에 대한 학교의 적절한 대응과 노력에 감사함을 표했다.

이성희 학교장은 평소 학교는 학생·교사·학부모의 교육공동체로써 학부모와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을 강조해 왔다.

거제옥포고는 학교장의 경영방침과 교육적 철학을 바탕으로 전 교육공동체가 하나가 돼 코로나19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다양한 채널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의견을 수렴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이성희 학교장은 “진로진학 토크쇼 등 다양한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학교 경영 소신을 밝혔다.

이상규 기자  lsg@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