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창원시 ‘창원-i 피우미’ 학부모 설명회·특강원격수업 공부법·대학입시제도 관련

창원시는 창원과학체험관에서 개최한 ‘올해 창원-i 피우미 학부모 설명회·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오프라인과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동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약 2시간 동안 학생·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첫 번째 순서로 창원시 학생 종합교육포털 사이트 ‘창원-i 피우미’ 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뤄졌다.

올해 사업은 지난해와 비교해 기존에 초등학교 5학년부터 이뤄지던 실시간 온라인 수학 수업을 초등학교 3학년으로 문턱을 낮춰 기초 수학 함양 증진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중국어 학습 콘텐츠만 제공하던 것에서 본인 스스로 중국어 레벨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특강은 EBS 학생부 전형 강사인 윤윤구 강사의 고3 입시 전략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대학 입시에 대한 걱정이 큰 만큼 학부모들은 노트 필기를 병행하면서 강의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허성무 시장은 영상 인사를 통해 “사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가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한다”며 “시민들의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사업 진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우형 기자  pw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우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