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합천
합천 황매산 나눔 카트 투어 프로그램 운영교통약자 배려한 카트체험

합천군 농업기술센터는 황매산군립공원에서 나눔 카트 투어 프로그램을 철쭉 개화 기간 동안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황매산 나눔 카트 투어 프로그램은 황매산군립공원을 관람하고 싶은 교통약자를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며, 교통약자들도 전동카트를 타면서 편히 드넓은 황매산군립공원 여기저기를 누빌 수 있다.

나눔 카트 투어 프로그램은 철쭉 개화 기간인 내달 2일부터 20일까지 40분 내·외로 진행된다.

정상나눔쉼터데크를 시작점으로 황매정원, 별빛언덕, 작약군락지, 철쭉제단을 거쳐 다시 정상나눔쉼터데크로 돌아오는 코스로 7명 내 소규모 인원만 이용할 수 있다.

주말 등 공휴일은 휴무로 우천 시 취소될 수 있으며, 오전 9·10시 30분, 오후 1시 30분·2시 30분·3시 30분 시간에 맞춰 진행돼 하루 총 5회의 카트체험이 운영된다.

나눔 카트 투어 프로그램을 개발한 담당자는 “철쭉 개화 기간에는 노모를 데리고 오는 가족들이 많지만 항상 차량이 올라갈 수 있는 자리에서 먼발치에서 관람하고 가는 모습이 안타까워 전동카트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프로그램 개발의 따뜻한 마음을 드러냈다.

한편 황매산군립공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예약 후 참여할 수 있으며, 70세 이상 고령자·장애인·미취학 아동 동반 가족 등이 신청대상으로 황매산 철쭉 만개 시기는 내달 첫째 주에서 둘째 주까지다.

권희재 기자  polaris3331@gmail.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희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