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
거창 창포원 문화관광해설사 무료해설21일부터 매주 토·일 주말 한해 동안 운영

거창군은 오는 21일부터 창포원 수변생태공원에서 문화관광해설사의 무료관광해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무료관광해설은 오는 21일부터 평일·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토·일요일 오전 11시, 오후 2시에 창포원 광장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해 한해 동안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 국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정원 문화 확산과 거창관광 활성화를 위해 도입됐으며, 문화관광해설사가 경남도 제1호 지방 정원의 아름다움을 설명해 거창군의 다양한 연계 관광지를 소개하면서 투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설 코스는 초화류 개화시기에 맞춰 사계절 관광테마 코스로 운영되는데 봄에는 꽃창포·왕벚·튤립, 여름에는 수국·연꽃, 가을에는 국화·코스모스·단풍, 겨울은 억새·갈대에 대해 계절별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코스별 소요시간은 1시간 내·외로 관광객들의 호응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깨끗한 환경과 함께 호흡하는 창포원 탄생 이야기, 거창에서 창포를 활용한 생활풍습, 거창군의 매력적인 연계 관광지 소개를 다룬다.

거창문화관광해설사 사전예약은 홈페이지나 문화관광과 관광정책담당에서 가능하며, 창포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태수 기자  ht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