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장유1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의 특별 후원금

김해시 장유1동 행정복지센터는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의 사례관리 대상자에게 감사편지와 함께 성금 10만 원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장유1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서는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안부 확인을 하던 중 가족도 없이 20여 년간 홀로 병마와 싸워 이겨내고 있는 대상자를 발견해 즉시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 후 민간후원금과 사례관리사업비를 지원해 혼자 감당하기 힘든 수술비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이에 대상자는 병원에서 퇴원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으로 직접 찾아와 도움을 줘 감사하다는 편지와 함께 병원비를 해결한 후 남은 돈 10만 원을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전달했다. 

대상자는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의 도움으로 병원비를 해결할 수 있어 매우 감사하면서도 행복해 남들이 보기엔 적은 금액이나 나에겐 귀한 소중한 돈을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100만 원, 1000만 원 후원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유1동 관계자는 “오랜 기간 동안 홀로 병마와 싸워야 하는 힘든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으면서 남을 위할 줄 아는 마음까지 보여줘 모든 직원들이 큰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놓인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서는 행정복지센터의 모범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