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사천시농업기술센터 토마토 현장 컨설팅농업인과 함께하는 토마토전문지도연구회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사천지역 토마토 재배농가에서 재배법 연구부터 판로 확보까지 토마토 농업을 총망라한 현장 컨설팅이 열렸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에서 운영하는 토마토전문지도연구회는 2일간 전국 농촌지도사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과제교육·현장 컨설팅을 가졌으며, 이번 과제교육·컨설팅에는 ‘지역에서 발생한 토마토 민원 현장컨설팅사례’ 주제발표와 이문행 충남도농업기술원 박사의 ‘고온기 토마토 재배기술’ 특강이 이어졌다.

또한 고온기 수분관리, 토마토 수세 조절 등 재배 시 활용될 기술을 현장에서 시연하는 등 농가 현장 컨설팅으로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기술을 전달했다.

과제교육에 참석한 회원들은 “이번 과제교육을 통해 토마토 최신 정보와 신기술 공유로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사천시의 고품질 토마토 생산의 성공 비결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토마토전문지도연구회는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새로운 기술정보와 자기 능력 개발을 위해 전국의 농촌지도 공무원들로 구성된 연구모임이며, 이들은 지역의 정보교환과 개인별 연구 사례 발표·현장 컨설팅 추진으로 토마토 재배기술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김효정 기자  khj@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