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
대한민국공군전우회, 마스크 5만 장 후원2022 사천에어쇼 성공 개최

대한민국공군전우회가 코로나19로 3년 만에 열리는 ‘2022 사천에어쇼’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보탠다.

8일 사천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공군전우회가 우리나라 남부지역에서 펼쳐지는 유일한 에어쇼며, 사천의 대표축제인 사천에어쇼에 마스크 5만 장을 후원했다.

대한민국공군전우회는 공군 발전과 국가 안보 활동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1968년 창립된 공군 예비역 대표 단체로 공군에서 복무해 전역(퇴직)한 장교, 준·부사관, 병, 군무원, 보충역 등의 전우들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회원들의 권익 보호와 복리증진, 회원 간 친목 도모 향상을 위한 활동과 공군의 발전을 위한 정책을 지지하며, 후원하는 활동에 진력하고 있다.

사천에어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행사가 2년 동안 미개최됐으나 공군전우회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꼭 성공적으로 행사를 개최해 후원받는 마스크는 관람객, 행사 관계자들에게 소중하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사천에어쇼’는 오는 10월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에서 공군, 경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 공동 주최로 열릴 예정이다.

주요 공식행사인 공군 군악 음악회와 개막식,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와 호주 폴베넷에어쇼팀의 화려한 곡예비행, 국내 생산 항공기인 KT-1, T-50의 시범비행 등을 선보인다.

또한 군, 정부기관, 민간 항공기 지상 전시, 항공 우주 비즈니스·인프라 강화를 위한 ‘공군 항공무기체계 부품 견본 전시회’, ‘산업체 홍보전시관’ 운영, ‘메타버스 체험‘, ‘종이비행기 대회’ 등 새로운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특히 공군 특수 요원 고공강하 등 다양한 에어쇼, 사천에어쇼만의 특화된 공군, 민간항공기의 무료체험비행은 올해도 계속될 예정이며, 공군 수송·헬기와 민간항공기의 무료체험비행은 오는 8월부터 사천에어쇼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김효정 기자  khj@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