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장유사 좋은인연, 사랑의 김장나눔 실천“소외이웃 마음 녹이는 매콤한 사랑 버무려요”

김해시 장유2동에 위치한 가야의 고찰 ‘장유사 좋은인연’은 대웅전 앞마당에서 저소득 세대를 위한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해 장유 1·2·3동 행정복지센터에 1193만 원 상당의 김치 5kg·530박스를 기탁했다.

좋은인연 사랑의 김치 나눔은 지난 2017년부터 김장김치를 직접 버무려 전달해오다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2020년과 지난해는 완제품 김치를 구입해 전달한 바 있다.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장유사 좋은인연, 장유1·2·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이 다시 한자리에 모여 김장김치를 직접 버무려 개별 포장 후 전달했으며, 기탁된 김치는 좋은 인연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과 함께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해공스님은 “인연은 또 다른 새로운 인연을 낳는다는 말이 있듯 이웃을 사랑해 온정을 나누는 인연들이 모여 또 다른 좋은 인연으로 이어져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가 되길 염원한다”며 “이번 행사로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여전히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장유1·2·3동장은 “지속적인 이웃사랑 나눔문화 실천으로 장유를 대표하는 단체로 자리매김한 장유사 좋은인연 회원분들에게 감사하며, 이번 김장나눔 행사로 인해 우리 이웃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장유사 좋은인연은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출발해 어느덧 800명에 달하는 회원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요양원 빨래봉사, 군 장병 위문법회, 결식아동 돕기, 청소년 장학금 전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투플러스 문화제, 김장 나눔 행사 등 매년 지역의 어려우면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도와줘 장유를 대표하는 봉사 단체로 거듭나고 있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