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
고성군 민선8기 군정구호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확정이상근 고성군수 당선인 군정 비전 담아

고성군이 내달 1일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고성군 민선8기 군정구호를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로 확정했다.

새로운 군정구호는 소통과 협치를 바탕으로 더 나은 고성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한다는 민선8기 군정 운영 방향을 담았다.

이와 함께 군은 민선8기 군정 실현을 위해 생동하는 지역 경제, 경쟁력 있는 농·산·어촌, 역사와 문화가 함께하는 고성, 모두가 행복한 고성, 공정·신뢰·소통·협치라는 5가지 군정지표를 정해 다음과 같이 추진하기로 했다.

‘생동하는 지역 경제’는 기업과 첨단산업의 적극적인 유치를 통해 연령·계층별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켜 에너지 넘치는 고성을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경쟁력 있는 농·산·어촌’은 여성 농업인 지원 확대, 청정축산 추진 등을 통해 농·수·축산업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며, 이와 더불어 생산은 농민, 유통은 행정에서 책임지는 유통 구조를 창조해 고성을 농·수·축산물 최고의 메카로 만들겠다는 의미다.

‘역사와 문화가 함께하는 고성’은 전통이 살아 있는 고성 만들기, 테마 관광지 조성으로 역사와 문화가 있는 고성을 만든다는 것이며, 관광객 유치를 위한 차별화된 관광개발로 고성만의 특색과 정체성을 살려 다시 찾고 싶은 고성을 만들겠다는 뜻이다.

‘모두가 행복한 고성’은 군민의 행복한 삶을 지원해 중단 없는 복지행정을 실현하는 한편 깨끗한 환경 조성으로 찾아오는 교육 행정타운을 조성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고성을 만들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공정·신뢰·소통·협치’는 공정과 신뢰의 군정 실현으로 다양한 가치를 조화롭게 발전시켜 협치와 소통의 도시 고성을 만든다는 것이다.

이상근 당선인은 “소통과 협치의 정신으로 군민과 함께 하겠다”며 “민선8기 군정의 가치를 군민행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심을 둬 군민 모두가 편안하면서 행복한 고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이상규 기자  lsg@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