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남해군의회 제9대 개원전반기 의장 임태식·부의장 정영란 선출

제9대 남해군의회가 본 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가진 후 4년간의 의정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의원들은 남해군과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제258회 임시회를 열어 전반기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며, 개원식을 가진 후 제9대 남해군의회의 첫 시작을 알렸다.

개원식에는 장충남 남해군수를 비롯한 지역 내 기관단체장,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임태식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오직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일꾼으로 헌신 봉사하면서 의회가 앞장서 공론의 장이 돼 지역 현안에 대한 다각도의 해결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서 활동하면서 군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민생조례 발굴에 집중하며, 군민에게 신뢰받는 깨끗한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앞으로의 의회 운영 방향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덧붙여 “당리당략을 떠나 초심의 자세로 건전한 비판과 견제를 통해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 군민이 체감하는 의정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집행부와는 정치적 대립이 아닌 서로 존중하면서 협력하는 든든한 동반자의 관계로 남해군의 희망찬 미래를 함께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참된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군민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속적인 격려를 부탁하면서 개원사를 마쳤다.

개원식은 주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맹세하는 의원 선서에 이어 정영란 부의장의 의원 윤리강령 낭독, 임태식 의장의 개원사, 군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열린 제258회 임시회에서는 전반기 의장에 임태식 의원, 부의장에는 정영란 의원이 선출됐다.

이어 의회운영위원장에 장영자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박종식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여동찬 의원이 각각 선출됐으며,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는 하복만·정영란·장행복 의원,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으로는 박종길·정현옥·강대철·장영자 의원이 선임돼 전반기 원구성을 마쳤다.

제9대 남해군의회는 ‘새롭게 뛰는 의회, 군민이 감동하는 의회’를 의정목표로 정해 군민을 섬기는 의회, 군민과 소통하는 의회, 현장 중심의 일하는 의회, 청렴하면서 공정한 의회를 의정방침으로 삼았다.

한편 군의회는 오는 15일부터 2박 3일에 걸쳐 전체 의원과 의회 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며, 19일에는 제259회 임시회를 열어 상임위원회별 간사 선임과 조례안 등을 처리하면서 본격적인 의정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김효정 기자  khj@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