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창원특례시, 제12회 창원시민의 날시민헌장 낭독·유명 가수 공연·불꽃놀이 등 행사

창원특례시는 창원광장에서 시민의 날을 맞아 시민 1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창원시민의 날 기념식·축하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선8기가 시작되는 첫날에 열린 이번 행사는 기념식과 축하음악회를 함께 개최해 2년여 동안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에 위로와 활력을 주면서 상반기 양대 선거로 흩어진 민심을 화합케 하는 시간이 됐다.

이날 행사는 창원시립무용단과 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립교향악단·합창단이 함께한 ‘위풍당당 행진곡’으로 포문을 열었으며, 시민헌장 낭독, 유공 시민, 문화상 표창 수여, 기념사,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보내준 축하 영상 송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민헌장 낭독에는 시의 중요 비전인 4차 산업 선도 분야의 대표로 한국재료연구원 권정대 씨, 청년·여성 분야 대표로 창원대학교 총학생회 여학국장인 김나영 씨가 나서 시민의 날에 의미를 더했다.

이어 2부 축하음악회에는 국민가수 설운도의 화려한 무대를 시작으로 노라조, 나태주, 은가은, 장민호 등이 출연해 열정적이면서 신명나는 노래들로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으며, 시민의 날에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8기의 비전 제시와 함께한 화려한 불꽃놀이는 현장의 축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홍남표 시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12번째 맞이한 창원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 나라 경제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해 온 창원이 국내를 넘어 동북아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우형 기자  pw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우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