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한남칼럼
동안이란

동안이란 말 그대로 어린아이의 얼굴이라 하여 흔히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얼굴을 말한다. 하지만 나이에 비해 너무 어려보이는 것도 좋지 않다. 너무 어려보이면 사회생활을 할 때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실제 나이보다 4~5세 정도 젊어 보이는 것에 목표를 두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나이에 어울리면서 젊어 보이게 하는 동안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

전반적으로 무게 중심이 위쪽에 있어야 한다. 어린 아이를 보면 머리가 얼굴보다 상대적으로 크다. 그러다가 사춘기 때 코 밑쪽부터 턱 끝까지의 성장이 완성되면서 무게 중심이 아래로 내려오게 된다. 얼굴의 무게 중심을 위쪽으로 다시 되돌리려면 이마는 도톰하고 볼록해야 하고 턱선 윤곽이 갸름해야 하며 앞 광대 부분이 넓어 보이지 않아야 한다. 또 눈은 크고, 코는 너무 뾰족하지 않으며 자연스러워야 한다. 입은 작고 도톰해야 하며 앞턱은 작고 갸름한 것이 좋다. 볼 살은 약간 붙어 있는 게 좋고, 피부는 맑고 깨끗하며 주름이 없고 탄력이 있어야 한다.

동안을 만들기 위한 성형술에는 안면윤곽술과 지방이식, 주름제거술, 보톡스 필러등 이용한 쁘띠성형 등이 있다.
동안으로 보이게 하는 피부는 어떨까.
피부는 아이가 들면서 자외선이나 여러 요인에 의해 노화가 진행되어 색소(점, 검버섯, 잡티, 기미, 피부암)가 생기고 피부가 얇아져 탄력이 떨어지고 처지게 된다. 피부과에서의 레이저와 같은 여러 장비의 도움을 받으면 많이 좋아지지만 항상 피부의 노화에 신경쓰고 관리를 해야만 젊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과거에는 얼굴미인이 최고였지만 현재는 몸짱과 더불어 피부미인이 대세이다. 피부는 한번에 좋아지지 않고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단 것을 기억해야 한다. 피부미인….

한남일보  hannamilbo@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