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기획
LG전자, 풀 LED 3D TV로 시장 평정

LG전자가 풀 LED 3D TV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대표 구본준)는 풀(Full) LED와 트루 모션 480 헤르츠(Hz) 기술, 슬림 베젤 디자인을 적용해 화질과 디자인을 한층 강화한 고급형 시네마 3D TV(모델명:55LW9800, 47LW9800) 신제품을 2일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으로 화질과 디자인에서 최고의 3D TV를 원하는 고객층을 적극 공략함으로써, 국내 3D TV 시장에서 1등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이 제품에는 시네마 3D TV로는 처음으로 풀 LED 기술이 적용됐다. 
 
 55인치 제품의 경우 2300여 개에 달하는 LED 소자를 화면 후면 전체에 촘촘히 배치해 더 선명하고 밝은 3D 입체영상을 구현한다.

 LED 램프가 3D 영상에 맞춰 명암을 자유 자재로 조절하는 영상 부분 제어 기술(Local Dimming)로 업계 최고 수준인 1000만대 1의 명암비 등 극상의 화질을 구현하고, 소비전력도 대폭 줄였다.

 TV 테두리의 폭을 획기적으로 줄인 ‘슬림 베젤’ 디자인으로 3D 영상 시청 시의 몰입감을 높였으며, 55인치 제품의 경우 26밀리미터(최박부 기준)에 불과한 슬림 디자인을 자랑한다.

 여기에 3D 영상을 1초당 480장의 속도를 구현하는 ‘트루모션 480헤르츠(Hz)’ 기술도 적용됐다.

 이 기술은 1초에 60장인 3D 영상신호를 받아 480장의 화면으로 구현함으로써, 역동적인 3D 영상에서도 화면 끌림이 없고 눈이 편안하다.

 이 밖에 ▲화면을 보면서 프로그램을 한번에 실행시키는 ‘매직모션 리모컨’ ▲스마트TV의 모든 기능을 찾기 쉽게 정리한 초기화면 ‘스마트 보드’ ▲스마트폰, PC안의 콘텐츠를 무선으로 공유하는 ‘스마트 쉐어’ ▲TV에서 인터넷 검색을 즐기는 ‘웹 브라우저’ 등 스마트TV 기능도 강화됐다.

 풀 LED 시네마 3DTV의 소비자가격은 55인치 490만원, 47인치 340만원이다.

한남일보  hannamilbo@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