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IT
옥션, 결제대행 서비스 시작

옥션은 전자지불대행서비스에 에스크로(매매보호시스템)를 추가한 온라인 안전결제대행 서비스 '아이페이(iPay)'를 정식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이페이'는 옥션의 매매보호장치를 포함한 전자지불플랫폼을 소호몰 등 외부쇼핑몰에게 공유하는 서비스다.

 아이페이 이용 소호몰은 단순히 결제서비스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옥션이 갖추고 있는 상품배송추적-반품-취소-교환 플랫폼은 물론 고객센터 기반을 활용할 수 있다.

 구매자는 다양한 소호몰 상품을 옥션에서 구입할 수 있고 소호몰 이용시에도 옥션 포인트적립, 할인쿠폰을 비롯해 반품-취소-교환 등 주문관리, 고객센터 이용까지 광범위한 구매 혜택을 동일하게 적용받을 수 있다.

 구매자는 별도로 아이페이에 가입할 필요가 없으며, 아이페이에 가입된 소호몰 상품 구입시 결제방식으로 아이페이를 선택하면 된다.
 
 옥션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월 말까지 아이페이를 통해 결제한 구매고객에게 3% 추가할인(최대1만원) 및 옥션 포인트 0.5%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조병구 옥션 아이페이사업팀 부장은 "소호몰들이 자체적으로 갖추기에는 부담이 되는 서비스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온라인거래를 선도하고, 국내 중소몰들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남일보  hannamilbo@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