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IT
LG유플러스, 일본 게임센터와 제휴

LG유플러스(LG U+)는 일본 인터넷기업 GMO의 게임센터(ggee.com)와의 제휴를 통해 오는 17일부터 게임전용 플랫폼 '게임박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게임박스는 국내·외 대형 게임 개발사의 인기 게임 30여개를 우선 제공한다. 내년 초까지 200개 이상의 최신 게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게임박스에서 제공되는 게임은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던 것으로, LG유플러스 게임박스에서만 독점 제공해 게임 매니아들로부터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한편 게임박스는 단순히 게임을 나열해 제공하는 일반스토어 개념에서 탈피, 소셜네트워크게임(SNG) 기능 등을 추가해 고객간 SNS, 게임유저간 랭킹, 채팅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GMO 게임센터와 연동되기 때문에 국내 게임 개발사는 별도의 해외사업자와 게임제공 협의를 진행하지 않더라도 게임박스 입점만으로 일본, 미국, 남미, 유럽, 중국 등의 해외사업자에 자동으로 글로벌 게임출시를 할 수 있다.

 현준용 LG유플러스 사업개발실 상무는 "GMO 게임센터와 공동사업으로 게임박스를 출시함에 따라 게임산업 활성화는 물론 게임 콘텐츠 퍼블리싱 등의 사업영역 확장을 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LG유플러스와 GMO 게임센터는 게임박스 오픈을 기념, 5500원 상당에 해당하는 일본 SEGA사의 유료 인기 콘텐츠 '소닉'을 선착순 5000명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게임박스는 LG유플러스 OZ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으면 된다.

한남일보  hannamilbo@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