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STX 도전 정신 통해 회사 경영 목표 달성
   

STX그룹이 21일 STX남산타워에서 ‘2011 STX 경영대상’ 시상식을 열어 그룹의 경영목표 달성에 공헌한 ‘STX중공업·STX엔진 디젤발전 사업부문’에 대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올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STX중공업·STX엔진 디젤발전 사업부문’은 이라크 전력부로부터 900MW 규모의 디젤발전플랜트를 건설하는 내용의 대형 계약을 성사시켰다.


최근 이라크 재건사업이 빠르게 전개됨에 따라 비즈니스 기회가 확대되며 각국 건설사들의 진출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STX중공업과 STX엔진은 STX만의 도전정신을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STX경영대상’은 STX그룹 내에서 한 해 동안 괄목할만한 경영성과를 일궈낸 단체 혹은 개인을 격려하고 보상하기 위해 지난 2005년 제정된 상으로 그룹 주요 경영진이 참여한 ‘공적심의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매년 수상자를 결정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STX중공업·STX엔진 디젤발전 사업부문’ 외에도 (주)STX 자원사업본부와 STX에너지 북평발전 및 IPP사업단이 ‘창의상’을, STX중공무순 생산실과 STX조선해양 성능기술팀 및 STX건설 토목견적팀이 ‘도전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도 STX조선해양의 협력사인 스타코㈜가 신제품 개발 및 해외동반 진출 성과 등을 인정받아 ‘동반성장상’을 수상했으며 계열사인 STX마린서비스㈜와 임원 가족으로 구성된 재경 STX가족봉사단이 ‘사회공헌상’의 수상의 영예를 거뒀다.

오웅근 기자  wgo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웅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