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생활&경제종합
단단한 복근을 만들고 싶다면 ‘이것’ 먹어야!

단단한 복근을 만들고 싶다면 근력운동과 함께 적절한 식단은 필수다. 하지만 닭 가슴살 같은 음식을 매일 매일 먹는다면? 아무리 몸에 좋고 근육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하더라도 지루한 식단은 의욕마저 떨어지게 만들 수 있다. 완벽한 복근을 꿈꾸는 당신을 위해 지금까지 먹던 식단을 뛰어 넘는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브로콜리를 좋아한다면, 청경채를!

청경채는 브로콜리처럼 아삭하는 식감이 있는 잎줄기채소이지만, 칼로리와 탄수화물은 다른 배추류의 절반밖에 되지 않는다.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 깨끗이 씻은 다음 잎을 한 장씩 분리해 준비한다. 프라이 팬에 올리브 오일 두 큰 스푼을 넣은 다음 중 불로 가열한 후, 얇게 저민 마늘 한 쪽을 넣고 청경채가 부드러워 질 때까지 5분간 볶는다.

사과를 좋아한다면, 감을!

달달한 맛의 감은 사과보다 더 좋은 비타민C의 보고이다.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 감은 대부분 진한 오렌지색을 띠고, 익으면 물렁물렁해진다. 딱딱한 단감을 먹어도 좋으며, 홍시는 반으로 잘라서 수저로 떠 먹거나, 얼려서 먹으면 훌륭한 디저트로 손색이 없다.

스테이크를 좋아한다면, 오징어를!

오징어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며, 칼로리는 낮고 아미노산은 풍부하다. 지방 함량이 1%밖에 안될 정도로 적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 오징어를 물에 삶아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다. 이때 초고추장은 묽게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 오징어는 볶음, 순대 등등 다양한 요리로 만들 수 있지만, 자칫 과식의 위험이 있으므로 물에 삶아서 먹도록 한다.

통곡밀을 좋아한다면, 메밀을!

2008년 터키에서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메밀은 귀리, 보리, 밀의 씨눈보다 질병에 대항하는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가 더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 메밀이 포함된 시리얼을 구매해서 먹는 것이 좋다. 메밀 국수나 메밀 전병으로도 메밀을 섭취할 수 있다.

한남일보  hannamilbo@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