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패션뷰티
무더위 속 ... “백화점은 벌써 가을”-여성복 매장 가을상품 입고로 분주 ... 30%에서 많게는 전체가 가을상품, 구두매장에도 가을구두 30% 차지 ... 부츠까지 선보이면서 예약 판매 실시

   
▲ 지난 19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2층 랄프로렌 여성복 매장은 마네킨을 비롯해 매장 전 상품을 가을상품으로 진열해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여성 고객이 가을 의류를 입어 보고 있다.

백화점 매장이 가을 준비로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가을과 겨울 시즌. 그 시작인 가을 시즌을 앞두고 서둘러 가을 신상품 입고와 마네킨 상품 교체 등으로 고객을 먼저 선점하기 위해 브랜드마다 열을 올리고 있기 때문.

부산지역 롯데백화점(부산본점/광복점/동래점/센텀시티점) 의류매장의 경우, 여름의류는 조금씩 사라지고 그 자리에 와인, 브라운 등 어두운 톤의 가을의류가 채워지면서 적게는 30%에서 많게는 전체상품이 가을의류인 매장도 등장했다.

특히, 여성의류 도호, 구호 등 캐릭터 매장과 랄프로렌, 빈폴레이디스 등 트레디셔널 매장은 일부 여름상품을 제외하고는 전체가 가을의류가 진열돼 있고, 매장 디스플레이도 가을상품을 전면에 비치하는 한편, 단풍나무 등으로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고객 시선 끌기에 나서고 있다.   

롯데 부산본점 도호 매장의 경우, 가을 티셔츠, 가디건을 비롯, 가죽재킷과 밍크코트도 함께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직 무더위가 그대로지만 가죽재킷 판매는 물론, 밍크코트도 출시와 동시에 예약 주문까지 이뤄지고 있을 정도다.

랄프로렌 매장의 경우는 7월말부터 가을상품을 출시하면서 현재는 매장 전 상품이 가을 의류로 채워졌다. 가을색상으로 대변되는 베이직이나 브라운 색상이 주를 이루고 있고, 가을상품을 만나보기 위한 고객의 방문도 부쩍 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름상품을 시즌 최종까지 판매하는 영캐주얼 매장도 가을 의류가 속속 입고되면서 30% ~ 60%까지 가을 의류로 채워지고 있다. 특히, VOV나 지컷 매장은 가을 간절기 상품을 지난해보다 20 ~ 30% 대거 늘려 선보이면서 전체 매출의 50% 가까이 차지할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구두매장도 마찬가지다. 매장의 30% 가까이가 가을구두로 진열됐다. 롯데 부산본점 마나스 매장에서는 가을 부츠까지 선보이는 한편, 8월 25일까지 미리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20% 할인행사도 진행하는 등 가을 여심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무엇보다 가을을 가장 기다리는 곳은 아웃도어 매장. 등산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가을을 앞두고 업계에서도 고어텍스 점퍼 등 가을 신상품을 출시할 뿐만아니라, 겨울 다운점퍼까지 선보이는 등 가을부터 시작되는 대목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에 맞춰, 오는 23일까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는 노스페이스, K2, 라푸마 등이 참여해 가을과 겨울 아웃도어를 총 망라한 사계절 상품전 행사도 펼쳐,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등 저렴한 가격에 가을 행사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은 오는 8월 24일부터는 ‘가을 패션 상품전’을 주제로 여성, 남성, 잡화, 가정 등 전 상품군에 걸쳐 다양한 가을 상품 행사와 사은행사를 펼치는 등 가을 마케팅에 올인 할 계획이다.

더불어,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은 오는 23일부터 매장 전체를 가을 분위기로 바꾼다. E/S 상.하행선에 가을 소품과 의류 코디 작업을 비롯해, 층별, 매장별로 가을 분위기를 연출해 가을의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여성팀 황경상팀장은 “경기 침체와 날씨 영향으로 인해 힘든 여름 시즌을 보내고 이제 본격적으로 가을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며, “백화점 창립 사은행사 등과 함께 시작되는 가을 시즌에 맞춰 보다 많은 상품 구성과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가을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결혼시즌을 맞아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을 비롯, 전점에서는 9월 16일까지 ‘롯데백화점이 예비부부의 행복한 새 출발을 지원합니다’라는 이벤트를 진행해, 기간중 롯데웨딩 멤버스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등 고객(1명)에게는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SMART 가전 FULL 패키지 + 허니문 드림카(K3)를, 2등(1명)에는 동남아 럭셔리 허니문 패키지 + 허니문 드림카(K3)를, 3등(1명)에게는 허니문 드림카(K3)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김태형 기자  ksj34643@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