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
고성군, 청소년 성폭력 예방교육 및 회의 개최CYS-Net(청소년통합지원체계) 협력 강화
   

18일 고성군은 지난 17일 고성군청소년문화의집 1층 다목적실에서 지역의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장 및 실무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성폭력 예방 교육 및 CYS-Net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Community Youth Safety Network)는 위기청소년에게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정과 사회로 복귀시키기 위해 지역자원을 협력하고 연계하는 사회적 안전망을 의미한다.

현재 고성군 CYS-Net은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 등 7개 필수연계기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하부조직으로 운영위원회 13명, 학교지원단 32명, 1388청소년지원단 58명, 실행위원회 2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경남해바라기아동센터 양선화 부소장은 청소년 성폭력은 만13세 이상 만19세 미만의 청소년에게 발생하는 성폭력을 의미하며, 성폭력으로부터 피해자가 되지 않기 위한 피해예방교육과 마찬가지로 가해예방교육 또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고성군 CYS-Net은 다양한 사업과 사례회의 등을 통해 지역의 위기청소년들을 지원 및 선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기관들과의 연계망을 통해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구성옥 기자  gso@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성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