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
"장애인 복지, 스스로 노력할 때 결실"고성군, 제33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800여명 참석 성황
유공자 표창.감사패 수여

고성군은 지난 19일 고성군 실내체육관에서 관내 등록 장애인 및 가족, 내빈, 자원봉사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23회 고성군 장애인복지증진대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학렬 군수를 비롯한 황대열 군의회의장, 김대겸 도의원, 하학렬 도의원, 군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고성군장애인후원회와 대한가수협회고성군지부가 후원하고 경남지체장애인협회고성군지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스포츠댄스, 풍물놀이, 한국민속춤 공연에 이어 장애인복지유공자 표창 수여, 장학금 전달 등의 기념식과 체육대회,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고성군장애인복지회 김영애씨가 어려운 여건에 있는 장애인들이 재활?자립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표창을 받았다.

또 경남지체장애인협회고성군지회 박윤열씨, 경남시각장애인연합회고성군지회 윤영조씨, 경남농아인협회고성군지부 이연화씨, 경남지적장애인복지협회고성군지부 정민재씨, (주)아이피케이 유석기씨가 장애인복지향상을 위해 기여한 공로로 군수표창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주)가야건설 대표 최종주씨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감사패를, 경남지체장애인협회고성군지회 부회장 김갑정씨가 경남지체장애인협회장 감사패를 받았으며, 고성읍자원봉사회 장복란씨, 대한적십자봉사회 고성지구협의회 김말남씨가 경남지체장애인협회 고성군지회장 감사패를 받았다. 
 
이와 함께 철성고등학교 박희정, 최신원 학생과 고성여자중학교 조수은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정돼 고성군장애인후원회장으로부터 장학증서를 받았다.

이후 2부 행사에서는 체육대회, 노래자랑, 초청공연, 행운권 추첨 등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경남지체장애인협회 고성군지회 김상수 회장은 이날 대회사에서 "진정한 복지를 찾기 위한 노력은 장애인 스스로 끊임없는 도전과 무한한 노력, 재활자립의지를 확고히 할 때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강조하며 장애인들에게 용기를 북돋았다.

구성옥 기자  gso@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성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