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
‘마음바라보기’ 대상자 모집고성군, 무료 소아정신과 진료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아동·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무료소아정신과진료 프로그램인 ‘마음바라보기’를 실시한다.

‘마음바라보기’는 청소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심리·정서적 문제로 인하여 일상생활, 가족 및 또래관계에 부적응행동을 보이는 청소년을 보다 효과적으로 돕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번에는 고성성심병원 정신과 전문의 김황진 진료부장을 초청하여 진행한다.

본 사업은 신청서 작성, 접수면접, 심리검사, 소아정신과진료, 진료결과 통보의 과정으로 이뤄지며, 보호자 및 청소년의 사전신청을 통해 접수된다.

접수면접을 한 청소년은 지능검사(K-WISCⅢ, K-ABC), 신경심리검사(BGT), 발달검사(사회성숙도검사), 인성 및 발달검사(로샤, TAT), 대인관계(HTP, KFD) 등 전반적인 심리검사를 받게 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심리검사를 통해 청소년의 심리적 상황을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평가하여 진료와 향후 상담에도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소아정신과 진료 실시 후 대상자의 욕구에 따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개별상담, 집단상담 프로그램 및 청소년동반자를 통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청소년의 정서·행동적 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소아정신과 무료진료를 통해 청소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심리·정서적 문제로 인하여 일상생활, 가족 및 또래관계에 부적응 행동을 보이는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고성지역의 청소년이 심리·정서적 문제를 전문의에게 상담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2013년 무료소아정신과진료는 6월 26일 오후 2시 ~ 5시까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이뤄질 예정이며, 진료 참여 희망자는 오는 5월 22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673-7942, 팩스 670-2921)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구성옥 기자  gso@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성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