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발전기획위원회 출범·정책아이디어 제안 공모

   
 
거제시는 제6기 거제발전기획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장 전달과 함께 제20차 정기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제6기 거제발전기획위원회는 각 분야별 전문가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각계각층의 민간인 25명과 공무원 3명 등 28명으로 구성해 2년간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거제발전기획위원회 위원장에는 박동철 거제경실련 공동대표가 선출됐고, 부위원장에는 김규원 충북발전연구원 연구위원, 김두열 러닝네트웍스 대표, 김윤희 거제시경관디자인연구소장이 각각 선출됐다.

또한 분야별로 미래기획분과위원장에 정두영 거제대학교수, 도시브랜드디자인분과위원장에 김호일 거제문화예술회관장, 삶의질향상분과위원장에 제미순 거제대학교수가 선출됐다. 

거제발전기획위원회는 미래지향적이고 친환경적인 거제건설을 위한 장기발전 비전과 참신한 정책을 연구·개발하고 시정 전반에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권민호 시장은 “거제의 미래비전과 창의적인 정책개발 뿐만아니라 당면한 현안사업에 대한 자문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거제발전기획위원회에서는 꿈과 희망의 행복도시 거제 건설을 위해 시민·공무원을 대상으로 참신하고 발전적인 정책아이디어 제안을 내달 31일까지 공모하고 있다.

공모분야는 시정 전반에 걸친 사항으로 지역경제 육성 및 활성화 방안, 체험·체류형 문화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지역 특화 산업 개발 및 육성 방안, 시민복지증진 및 일자리 창출방안, 기타 시정발전에 관한 제안 등이다.

한남일보  hannamilbo@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