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
섬진강 트레킹코스 걷기대회 성료하동군, 송림∼하저구마을 10㎞ 2013 군민 걷기대회…군민 1000여명 참가

하동군은 지난 28일 오전 섬진강트레킹 코스에서 ‘2013 군민 걷기대회’를 개최했다고 오는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섬진강 하구의 아름다운 자연과 교감하면서 하동의 미래 ‘갈사만 프로젝트’의 성공기원과 ‘건강도시’ 하동군의 위상에 걸맞은 군민의 건강과 체력을 증진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스포츠 7330(일주일에 3번 하루 30분 운동)을 슬로건으로 한 이날 행사에는 조유행 군수를 비롯해 이정훈 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황종원 도의원 등 지역 기관·단체장과 생활체육회 소속 회원, 군민 등 10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하동군생활체육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오전 9시 송림공원에서 식전 공연에 이어 간단한 개회식과 준비운동, 걷기대회,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조유행 군수는 개회식 축사를 통해 “가을 햇살 가득한 섬진강의 물길을 따라 걷기대회에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섬진강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면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격적인 걷기에 나선 행렬은 행사장인 송림공원을 출발해 섬진강 대로변에 조성된 트레킹 코스를 따라 하저구마을까지 왕복 10㎞를 가볍게 걸으며 건강을 다졌다.

특히 이날 걷기에는 코스 중간 중간 ‘지압 코너’ , ‘뒤로 걷기’ , ‘알맞은 보폭걷기’ , ‘림보게임’ , ‘사랑의 차 나누기’ 같은 5개의 관문을 만들어 관문을 통과할 때마다 관문의 성격에 맞는 행동을 따라하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

또 이날 대회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고 경품추첨, 풍물패 ‘들뫼’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김성도 기자  ksd@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