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밀양
밀양아리랑 표준 플래시몹으로 교육공동체가 소통하는 한마당!밀양아리랑 표준 플래시몹 시민(직장·단체별)한마당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은 지난 15일 오후 밀양시문화체육회관에서 밀양아리랑 표준 플래시몹 시민한마당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밀양교육지원청에서 개발한 밀양아리랑 표준 플래시몹 동작을 학생 뿐 아니라 밀양시민이 함께 체험하고 즐김으로써 세계문화유산 밀양아리랑에 담긴 교육성과를 교육공동체가 공유하는 의미있는 행사로 마련된 것이다.

밀양아리랑 표준 플래시몹 시민한마당에 참가하는 직장·단체는 12개팀 (주)화영, 밀양시청, 밀양교육지원청, 육군 제5870부대 2대대, 하남읍, 밀양소방서, 아랑자원봉사회, 아랑댄스스포츠, With(위드), 밀양공립유치원교원, 밀양여고총동창회, 밀양경찰서 총 150여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바쁜 일과 중에도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연습하거나 퇴근 이후에 모여 촌음을 아껴 연습해왔으며 그 기량을 무대에서 유감없이 발휘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의 피날래는 참석한 모든 팀이 다함께 ‘Shall We 밀양아리랑 표준 플래시몹’으로 장식했다.

신진용교육장은 “밀양아리랑 표준 플래시몹은 우리 학생들에게 세계문화유산 밀양아리랑을 노래와 춤으로 체험해 밀양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애향심, 나아가 나라사랑정신을 함양하고자 밀양교육지원청에서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행사를 통해 우리교육지원청의 취지와 목적을 교육공동체와 공유하는 장이 되고, 더불어 동참하신 모든 분들에게 세계문화유산을 지닌 예향의 유전자가 밀양아리랑 표준 플래시몹으로 더욱 빛나고 내재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밀양아리랑 표준 플래시몹으로 교육공동체가 하나 돼 즐기는 행복한 체험이 밀양교육력 제고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굳게 믿고 다시 한번 촌음을 아껴 밀양교육에 동참해주신 교육공동체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라고 했다.

우동원 기자  dw-woo7330@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