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삼성중공업, 친환경 경영으로 그린랭킹 조선업계 1위 수상

   
 
삼성중공업이 지난 19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13년 그린랭킹’시상식에서 조선·기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3회째인 이 행사는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서스틴베스트와 에프앤가이드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해 환경전문가 자문단이 환경 우수 업체를 선정한다.

그린랭킹은 경영진의 친환경 경영의지와 오염물질 배출 규모, 환경정보 공개수준 등 3개 항목을 기준으로 국내 200대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친환경 경영을 평가한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2011년도에 이어 두번째로 조선·기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1996년 업계 최초 녹색경영을 선포했으며, 온실가스를 30% 저감한 친환경 선박 개발, 선박 건조 자동화 기술 적용, 최신 오염방지설비 운영, 고효율 설비 설치 등 지속적인 환경 개선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SR)를 발간해 성과를 공개하고 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대, 중소 그린파트너쉽 사업에 업계 최초로 선정돼 모기업의 청정기술·환경관리 노하우를 파트너사에 전수함으로써 상생경영을 통한 동반성장에도 앞장서고 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환경 경영 활동을 적극 실천해 존경받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남일보  hannamilbo@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