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시, 시내버스 노선개편 안내

3일부터 거제시 시내버스 노선이 일부 개편돼 운행된다.

이번 노선 조정은 작년 3월 이후 두 번째이며 지난 1년간 접수된 버스운행 불편사항을 바탕으로 운수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이뤄졌다.

주요 노선 개편사항은 상문고 학생 증원에 따라 원거리 통학생 수송을 위한 차량 증회, 남부면 순환버스 환승에 따른 이용 불편사항 개선을 위한 남부권 운행 노선 조정, 사곡 영진자이온 거주 통학생 수송, 아주지역 인구증가에 따른 노선 증회 운행 등 각 지역 대중교통 이용 불편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우선 상문고 통학생 수송을 위해 기존 운행대수 4대에서 9대로 증회운행하기로 했고 사곡 영진자이온 거주 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아침시간대에 차량 2대를 배차했다.

또한 남부면 순환버스는 기존 12회에서 6회로 운행횟수가 조정됐다. 직통 노선중 고현~동부~저구~홍포 노선이 기존 2회에서 4회로 변경, 고현~동부~저구~여차 노선을 2회로 신설했으며 아주지역은 인구증가 및 이용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운행횟수를 증회했였으며 기존노선을 일부 조정했다.

시 관계자는 “바뀐 버스 노선 및 운행시간표는 시 홈페이지와 거제시 버스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현재 변경 작업 중에 있으며 당분간은 시민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있더라도 양해를 바란다”고 했다.

또한 “시민의 요구사항을 100% 충족시키기에는 우리시 버스 대수가 아직은 많이 부족해 이번 조정에 반영되지 못한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향후 시와 운수업체가 협의를 통해 연차적으로 차량을 증차해가면서 민원을 해소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남일보  hannamilbo@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